> 생산현황 > 열처리 설비 > 탄화수소계 자동 세정기

Hydrocarbon Vacuum Cleaning Machine

탄화수소계 세정기는 증발실, 냉각실, 재생액조, 폐유조, 보급 oil tank, condenser, HE.E(예열용), 열매채유 순환PUMP, 진공PUMP, 제어기기로 구성되어 증류, 재생액 공급,폐유 배출의 동작을 자동 운전으로 행하고 있습니다. 가온부는 진공 SEALING되어 이상 감지 SYSTEM으로 이상 시에 진공 상태로 모두 정지하고 안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 가열은 열매체유를 통해 하고 있기 때문에 열매체유 비점 이상의 OVER HEATING은 없습니다.
안전
본 장치는 제 4류 제3석유류(인화점 70℃이상)의 진공 세정기용 용제 전용으로 SETTING되어 있습니다.
준비중(가온중)에 6.5KPa이상 (진공측)으로 진공을 시키므로 도달 후 피재생액을 도입하기 때문에 연소, 폭발의 위험성은 없습니다.
● 위의 진공도를 일정시간 하회할 때는 진공 상태로 긴급 정지를 합니다.
● 모든 행정에서 용제가 공기에 접촉하는 온도는 용제의 인화점을 하회하고 있습니다. (50℃이하)
● 표준가열온도를 130℃로 설정하기 때문에 만일 AIR LEAK가 일어나도 연소, 폭발의 위험성은 없습니다. (제4류 제3석유류 진공 세정용 용제의 착화점은 대게 200℃이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설비 사양

재생량 : 300L이상/Hr(신액 처리량)
재생액 복귀량 : 약 67L /회
폐유 배출량 : 약 21L /회

: 450L + 본체,배관 = 계 약 650L


탄화수소계 세정제 특성
CFC-113 및 Trichloroethane 등의 염소계용제는 우수한 건조성으로 공정을 단축시키고 세정력이 우수하며 불연성, 낮은 표면장력 등의 특성으로 인해 완벽한 산업용 세정제로 널리 사용되어 왔으나 단일결합을 이루고 있으며, 결합력이 강해 대기 중에서는 분해가 어렵고 오존층에 도달해서 자외선과 작용하여 해리된 염소가 오존과 반응을 일으켜 7~20년의 수명으로 지속적인 오존층 파괴를 일으키며 독성과 발암성, 작업환경 저하 등이 문제가 되어 1995년 이후에는 생산 및 사용이 금지되고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하고 대체물질이 요구되게 되었다.

탄화수소계 세정제의 일반적인 특징은 표면장력이 낮고 미세한 부분의 침투성이 좋으며, 유기 오염물에 대한 세정력이 우수하고 환경 및 인체에 대한 안전성이 비교적 좋은 것이다. 특히 미세한 부분의 우수한 침투력으로 금속 세정에 효과적이며, 재생이 가능하므로 장기적으로 비용절감을 꾀할 수 있으며 폐수처리가 필요 없는 등의 장점이 있다.